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10-11 17:59 조회843회본문
[인터뷰] 정수미 베테랑 커플매니저가 전하는 결혼정보회사 선택과 이용 팁
개인주의 가치관이 확산되고 주거비 부담 등 경제적인 이유로 결혼을 지양하는 젊은층이 점차 두터워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2030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결혼문화 인식에 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0.2%는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나머지 19.8%는 하지 않는 편이 좋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결혼비용, 육아 부담, 가치관,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면에서 본인의 조건과 부합하는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이들도 늘면서 결혼에 대한 인식이 점차 필수가 아닌 능동적 결정인 선택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에 보다 선택적 요소를 꼼꼼하게 파악하려는 미혼남녀들이 철저한 신원인증을 통해 결혼 이상향에 부합하는 회원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결혼정보회사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실정이다.
미혼남녀가 살펴보아야 하는 결혼정보회사 선택 사항과 이용 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강남 노블리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정수미 베테랑 커플매니저를 만나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Q. 인륜지대사로 불리던 결혼, 젊은층 사이에서는 결혼을 지양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결혼을 못하는 이들보다 안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결혼은 어느 한 부분만을 충족한다고 해서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만으로 평생을 함께하기엔 장애물이 많으며 경제력만 보고 결혼할 경우 결혼생활을 지속하기 힘든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결혼을 지양하는 이들이 늘었죠.
또한, 최근 욜로(YOLO)족과 같이 남보다는 자신을 우선시하고, 미래보다는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이들이 늘면서 개인주의 가치관이 확대되고 비혼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결혼애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아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이번 추석 연휴를 지나고 나서도 결혼정보회사 문의 역시 증가했으며, 집안 어른들의 조언과 미래를 꾸려나갈 배우자를 탐색하고자 하는 본인의 의사를 토대로 해당 결혼정보회사로 발걸음하는 이들 역시 많습니다.
Q.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회원들이 유심히 눈여겨보아야 하는 점은?
신원인증을 100%로 믿을 수 있게 할 수 있는 곳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프로필에 대한 투명성이 있어야 회원들 간의 신뢰도를 더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업체에서 제공하는 회원들간의 만남이 제한적인가에 대한 부분을 잘 살펴보세요. 만남의 횟수가 제한적이면 그만큼 원하는 상대방을 찾기까지 어려운 정도가 더 커지기에 연애도 제대로 해보지 못할 경우가 더욱 쉽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Q. 가입 후 회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결혼정보회사 이용 팁이 있다면?
성혼에 있어서는 회원들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지정된 커플매니저와의 소통을 통해 본인에 대하여 최대한 어필하고 원하는 배우자 이상형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남에 있어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회원 역시 적극적으로 주선 받은 상대방을 알아나가고 본인 역시 확실한 의사를 내비쳐야 합니다. 본인에게 지정받은 커플매니저에게 궁금한 점에 대해 많이 물어보세요.
Q. 커플매니저 역할이 왜 중요한가?
결혼정보회사에 있어서 커플매니저의 역할이 중요한데, 커플매니저는 결혼정보회사 가입부터 이용까지 회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당사자들 간의 정보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회원들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경력 커플매니저의 활동은 필수입니다. 노블리 역시 커플매니저가 시행하는 매니저 통합 시스템을 통해 미팅 준비부터 데이트 코치, 미팅 후 사후관리 및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서비스 등을 실시해 성혼을 위한 조언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높은 성혼율 유지와 가입비 혜택 등 회원들에게 보다 투명한 정보 제공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재복 기자 jaebok3693@viva100.com